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문수산 촌캉스 시골집카페 리뷰 위치 정보

by tv-health 2024. 1. 19.
반응형

 

MBC 생방송 오늘저녁 2182회

교양

2024-01-19 (금) 저녁 6시 5분 방송

<커피 한 잔 할래요?>

 

 

 

커피 한잔할래요 - 문수산 아래 조선시대 카페가 등장했다?

 

독특한 촌캉스를 지낼 수 있는 시골집이 있다고 해 생방송 오늘저녁 2182회에서 울산의 문수산을 찾았습니다.

 

155년의 세월을 간직하고 있다는 한옥의 주인장은 한복을 곱게 다려 입은 쪽머리의 할머니가 아닌 정양희(54세), 정해경(45세) 자매랍니다.

 

고향이었던 울산의 문수산은 가족들의 추억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곳이기에 시골집에 한 번, 문수산에 두 번 반해 그대로 자리를 잡았다고 하는데요.

 

촌스러움과 불편함이 느껴지는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는 1868년생 시골집.

화려하거나 넉넉한 크기는 아니지만 산멍을 위한 툇마루를 그대로 살린 것부터 전통 방식의 황토와 자재로 한 리모델링까지 공간 곳곳에 자매의 애정이 듬뿍 담겨있다는데요.

 

울산 문수산을 오르다보면 보물처럼 발견하게 된다는 이 시골집은 젊은 세대가 우연히 발견했다 부모님을 모시고 문틀을 넘고, 그 부모님이 또 그 부모님을 모시고 오게 만드는 곳이라고 해요.

 

그 이유 때문인지 이 시골집 한옥카페의 인기메뉴 또한 전통과 현대가 야무지게 맞물려 있다는 사실!

 

시그니처인 막걸리 라떼부터 부추전에 김밥, 라면까지 휴게소인지 할머니네 집인지, 아니면 카페인지 헷갈리는 이 공간은 문수산의 쉼터 노릇까지 톡톡하게 해내고 있다네요.

 

정겨움과 위로로 가득한 이 공간에서 오래오래 공간과 삶의 기억을 추억하고 싶다는 자매의 한옥카페에서 촌캉스를 즐기고 싶으신가요?

 

위치정보와 방문객들의 리뷰도 종합해 정리해보았습니다 :)

바로 알려드릴게요!

 

 

 

 

 상호명

문수별당

 

 주소

울산 울주군 청량읍 율리영해 1길 40-9

 

 영업시간

• 매일 10:30 - 20:00

 라스트오더 18:3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대표메뉴 가격

 소풍디저트(라면 류) 4,000원

 소풍디저트(김밥) 4,500원

 막걸리라떼 5,500원

 오미자에이드 6,000원

 감자빵/고구마빵 4,700원

 

 주차

율리 공영주차장 이용

 

● 방문객 리뷰

[메뉴 및 맛]

 다양한 메뉴: 김밥, 라면, 부추전, 미숫가루라떼, 바닐라라떼 등의 메뉴가 있으며, 간식과 식사 모두 가능.

 맛 평가: 김밥, 라면, 부추전 등이 맛있고 꼬들꼬들하며, 커피도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

 서비스 문제: 음식 주문 시 음료 필수 주문, 1인 1메뉴 제한, 음식 준비 시간이 길고 가격이 비싼 편.

 

[분위기 및 환경]

 시골 감성의 한옥 카페: 옛스러운 소품과 장독대가 있는 전통적인 분위기.

 자연과 어우러진 힐링 공간: 카페 내외부에 자연스러운 풍경과 식물이 배치되어 있음.

 더위 및 시설 문제: 여름철 에어컨 시설 미흡으로 덥고, 이동 시 조심해야 하는 바닥 구조.

 

[이용 팁]

 2시간 이용 제한: 많은 이용객을 위해 제한된 시간 동안만 이용 가능.

 포토스팟: 카페 곳곳에 포토스팟이 있어 사진 찍기 좋음. 방문 추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체험 활동에 적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