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오늘 저녁 망원동 원두 오마카세 융 드립 커피 최병송씨

by tv-health 2024. 4. 4.
반응형

 

MBC 생방송 오늘 저녁 2234회

교양

2024-04-04 (목) 저녁 6시 5분 방송

<커피 한잔할래요?>

 

 

[종류만 10가지! 원두 오마카세]

 

한국과 일본에만 존재하는 핸드드립의 매력에 일찌감치 빠진 고수를 찾기 위해 MZ세대의 천국, 망원동으로 향했습니다. 이곳에서 커피와 함께한 세월이 무려 25년에 달하는 최병송(58) 씨의 놀이터가 있다고 합니다.

 

 

 

필리핀에 직접 커피 농장을 운영하며 수확한 원두로 커피를 만드는 병송 씨 덕분에, 그의 카페에서는 전 세계에서 온 10가지가 넘는 원두를 직접 골라 진하기까지 조절해 마실 수 있는 특별한 원두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오래 전 건축업에 종사하다가 커피의 매력에 푹 빠져 '눈이 돌았다'고 말할 정도가 된 병송 씨는 처음에는 우리나라에 보급되지 않은 생두를 판매하려는 커피 농장주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라인더 수리부터 로스팅, 핸드드립, 커피 교육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카페의 터줏대감인 100년이 넘은 그라인더처럼, 그를 거쳐 간 수강생들도 수십 명에 달하며, 덕분에 지하 로스터리 공장에 있는 칠판은 잉크가 마를 날이 없다고 합니다. 일일 아카데미 학생이 된 커피 요정처럼, 직접 드리퍼를 만드는 것부터 핸드드립에 도전하기까지, 커피 초보자에서 전문가가 되기 위한 특별한 훈련이 이어졌다고 합니다.

 

 

20여 년이 넘게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는 커피를 고집하며 융 드립을 고수하는 병송 씨. 그의 고집스러운 커피 철학과 함께 궁극의 커피 맛을 음미하는 것이 어떨까요?

 

오늘 저녁 망원동 융드립 커피 원두 오마카세 카페 정보

 

 

반응형